그 남자의 연애/시즌2 : 헌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노하우

 

 

어제 저녁즈음에 길가를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리고 있던 도중에 옆에서 같이 신호를 기다리는 여성분에게 멀리서 남자하나가 스멀스멀 걸어오더니 쭈뼞거리며  말을 건내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척봐도 뒷편 버스 정류장부터 여자 뒤꽁부니를 쫒아온듯 했습니다. 아무래도 헌팅을 시도하는 모양새였죠.

 

남자: 저.. 혹시 전화번호좀...

여자: 네?? 아..됐고 저 바빠요..

 

남자의 기어들어가는 나즈막한 말투에 여자는 "도를 아십니까?"를 만난것 마냥 눈가에 인상을 찌그려 뜨리며 제빠르게 신호를 건넜습니다. 남자는 주변사람들을 의식하는 듯한 눈치로 마치 아무일도 없었다는양 꺼내놓은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며 그 곳을 제빨리 빠져 나갔죠. 

 

 

헌팅을 시도함에 있어서 늘상 이런의 실패를 맛본 사람들은 헌팅은 성공하는 사람들만 성공하고 실패하는 사람들은 줄곧 싶패만 맛볼뿐이라 라는 푸념을 늘어놓곤 합니다. 또한 몇번의 헌팅 실패를 맛본 이후 자신에겐 특별한 기술이 없었서 실패할 수 밖에 없었다며 픽업기술 혹은 연애도서를 통해 짜여진 멘트를 달달 외우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그렇게 멘트를 달달 외우고 헌팅에 임해도 매번 똑같은 실패를 경험할 수 밖에 없다라는 것입니다.        

 

 

    헌팅.. 왜 나만 안돼는 것일까???

 

 

엄말히 말해 헌팅, 당신만 실패하는것 같아보이지만 모든이들이 당신과 똑같은 실패를 경험합니다. 3번 시도해서 거절당하는게 실패가 아니라 10번~ 20번시도해서 1~2번 번호를 받아냈다면 그것이 성공한것이란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당신은 성공확률이 적었을뿐, 온전히 실패한것이 아니었던 것이죠. 물론 100이면 100 거절당했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아직 몇번의 시도로 실패를 맛보았다고 단정하긴 이르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헌팅 성공기준과 살패기준은 본인이 생각하기 나름인 것입니다. 어떤이는 100번에 50이 성공기준을 두는가 하면 100번에 20번, 100번에 2번이라도 성공했다 자부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거절당한 횟수가 많아도 어찌됐든간 2번의 번호를 얻기위해 100번의 용기를 내었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문제가 되는것는 지속적으로 성공확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것에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상대에게 다가가는 자신의 방법이 잘 못되었거나 자신에게 무언의 결함이 있어 거절했다는 것이기도 하죠. 곧 자신에게 들어나는 문제점을 파악해서 보완해야 그마마큼 성공확률도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이를 개선하지 않고서는 성공보다는 실패를 맛볼 확률이 지속될 수 밖에 없겠죠.

 

 

요즘은 인터넷에 헌팅기술이나 헌팅에 사용될 멘트를 모아놓으면 책 몇 권 써내려갈 정도의 분량이 넘쳐 납니다. 자칭 픽업을 공부한다는 남자들도 시간차대로 정해진 멘트를 사용하기 위해 이것을 달달 외우기도 하면서 짜여진 멘트들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같은 정성에도 불구하고 성공확률이 적은 사람들은 매번 성공확률이 적을 수 밖에 없다라는 것입니다. 

 

중요한것은 멘트가 아니라 자신의 고질적인 문제에 있는 것이니까요.     

 

헌팅은 확률싸움 입니다. 100프로의 확률에서 얼마만큼 상대에게 어필될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느냐에따라 성공확률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이성들이 자신에게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 100가지중에 10가지밖에 없다면 헌팅성공 확률도 10프로 밖에 안된다는 것이죠. 반대로 자신의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보완해 나간다면 그마만큼 성공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더불어 당신이 지속적으로 헌팅에 실패할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운이 없던게 아니라 확률이 낮았던 것이 맞는 말일 것입니다.

 

 

 

     헌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노하우

 

 

"1.외모(전체적인 비쥬얼)"

 

헌팅에서 외모는 절대적입니다. 비단 얼굴이 아니라 전체적인 비쥬얼이란 거죠. 여자든 남자든간에 처음보는 낮선 이성을 바라보는 시각은 당연히 외적인 조건에 쏠릴 수 밖에 없으니까요. 이부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는 것일텐데, 안타깝게도 이 외모때문에 확율이 크게 줄어버리기도 합니다.

외모적인 결함은 근거없는 자신감으로만 커버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자기관리가 꾸준하게 이루어 져야 함은 기본이지만, 이 외적인 요인이 일정수준이상 도달되지 못했다면, 어느정도는 성공률이 대폭 낮아진 다는 것을 감내하셔야 합니다.

 

 

"2.말투와 목소리"

 

흔히 사람들은 헌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짜여긴 멘트 혹은 대화 화술등의 치밀한 전략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치밀한 계획하에 말을 조리있게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남들보다 말을 잘 하면야 좋겠지만 헌팅에 있어서는 단순히 "마음에 드는데 번호좀 알수있을까요?" 라는 말로도 충분하다는 것이죠. 

 

다시말해 헌팅의 성공을 좌우하는것은 어떤 멘트를 쓰느냐가 아니라 어떤 말투와 어떤 목소리를 가지고 있느냐 입니다.

 

한가지 명심해야 할것은 당신의의 언변실력을 과시하고자 듣기 불편한 애모모호한 말을 들어줄만큼 상대는 여유롭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헌팅은 여느 만남과는 다르게 할 일 없이 길거리를 배외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상대가 목적지까지 걸어가는 길가나 잠시 머무는 곳에서 이루어 집니다. 즉, 일이건 약속이건 어떤 행위를 하기위한 과정이란 얘기죠. 모르는 사람의 이야기를 오랜시간동안 들어줄수 있는 만큼 여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주어진 짧은 시간안에 언제, 어디서, 어떤 이유로 당신에게 다가왔는지, 또  무엇 때문에 연락을 하고 싶은것인지에 대한 의도를 확실하게 각인시켜주는게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4. 망설임을 없애자."

 

어느날 한 남자가 자주가는 커피숖에서 마음에 드는 여자를 발견했습니다. 그녀에게 다가가 말을 걸어보고 싶고 전화번호도 물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용기가 나지않고 자꾸만 꾸물거리고 망설여지기만 합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처음말걸기전까지 극도의 긴장감은 이루 말 할수 없죠. 그런 긴장감은 망설임의 가장 큰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그런 말성임때문에 커피숖밖을 나서는 그녀를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헌팅과 자신이 맞지 않는다면 안하면 그만이지만. 때와 장소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든지 불연듯 마음에드는 이성를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망설이다 놓치기를 반복할 뿐이겠죠. 비단 헌팅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한법인데 그때마다  망설임으로 인해 타이밍을 놓치고 마음속으로 상대를 놓아주고 말아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이렇듯 좋아하는 이성에게 말한마디 걸지못하고 마음을 접어버리는 사람들이나, 헌팅에 실패하는 적지않은 사람들이 가진 문제중에 하나가 아직 시도조차 하지않고 실패할거란 불안감과 함께 낮선 이성에게 말을걸고 다가가야한다는 압박감과 극도의 긴장감으로 인해 망설이기만을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당신의  순간의 망설임으로 인해 그렇게나 간절하게 애태워하고 있는 상대는 망설이지 않는 그 누군가에게 뺏기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3. 목적의 확실성"

 

헌팅에대한 두려움이 앞서다 보면 오로지 상대에게 집중을 해도 모자랄판에 이 사람이 나에게 번호를 줄까? 상대가 나를 마음에 들어할까?? 주변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볼까?? 거절당하면 엄청 쪽팔리겠지? 번호를 받으면 연락은 받아줄까? 만날수는 있긴할걸까?? 라는식의 아직 오지도 않은 나중일을 생각하며 지래 겁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런 불확실한 생각이 자신의 태도에서 까지 영향을 준다라는 것이고. 이런 쓸데없는 생각이 바로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그나마 남아있던 자신감을 상실시키게 만들어 버리는 치명적인 원인이 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평소 호감있는 이성에게 다가가기 힘들어 하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들의 공통된 문제점역시 마찬가지로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일에 지래짐작 겁을먹고 상대앞에서 자신감을 상실한듯한 태로 일관하다 거절당한다는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그녀에게 다가가가지도 않아놓고 실패할거란 불안감에 떨 필요도 없습니다. 설령 그녀가 거절했다 하더라도 실패에 관대함을 보이는 태도가 필요 합니다. 

 

 

또한 버스정류장에서나, 지하철 그리고 도서관에서나 학교수업때 특정 상대를 지속적으로 마주쳐온 상대에게 사랑에 빠져버린경우 처럼 너무나 간절함을 보인 상대에게 애써 용기내어  번호를 물었지만 이내 거절당하면 크게 낙심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당신의 진정성을 모릅니다. 당신이 어떤생각을 가지고 어떤 마음으로 그녀에게 용기를 내어 다가갔는지 알지 못한단거죠.  비단 오늘이 끝이 아니라 내일도 있고 그 다음날도 있습니다. 물론 그 이상까지 치닿으면 집착이 될수 있지만 3번까진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상대는 당신이 이 여자 저 여자에게 습관적으로 번호를 물어보는 헌팅남으로 보여질 수 도 있고, 헌팅으로인해 누군가를 만나는것을 꺼려할 수도 있는 문제 입니다. 때문에 충분히 자신이 누구인지 왜 번호를 얻고자 하는지, 번호를 얻고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리면 되는 일입니다. 물론 그 이후에라도 실패를 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마음이 가지않는 것이나 다름이 없지만 그에 앞서, 상대를 어떻게 생각해왔는지 어떤 진정성을 가지고 다가가려하는지에 대한 방향성과 목적의식을 확실히 해두자는 겁니다.

 

 

오래동안 지켜봐온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던, 문득마주치는 상대가 마음에들어 번호를 물어보던, 헌팅을 하려면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불확실한 미래일까지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헌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마음에드는 상대를 향에 오로지 앞만보고 직진하는 것입니다.